UPDATED. 2024-03-19 19:35 (화)
김포대학교,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최초 K-POP STREET DANCE분야 강좌 추가 개설
김포대학교,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최초 K-POP STREET DANCE분야 강좌 추가 개설
  • 방완재
  • 승인 2023.02.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지난 2022년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운영사업(이하 K-MOOC)’으로 선정된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강좌를 추가로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강좌는 자율참여 강좌로 선정된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1’강좌와 연계하여 발전시킨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의 개별강좌이다. 해당 강좌는 무크 전문가, 학문 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콘텐츠 최종검수 결과 ‘학습목표에 맞는 차시구성, 평가내용, 평가방법으로 잘 구성되어 있는 강좌’라는 평가를 받으며 자율참여강좌로 선정된 바 있다.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강좌는 K-MOOC 사상 K-POP DANCE를 주제로 한 최초의 강좌로서 다양한 내용 및 화면 구성을 통해 비대면 강좌의 거리감을 줄이고,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수학습 설계를 활용하여 K-POP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학습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번 개발된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강좌에서는 비보잉 장르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3’강좌에서는 팝핀 장르를 다루고 있다.

이번 K-MOOC 강좌개발 총괄 책임자인 김포대학교 국제교류처장 김한석 교수는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3」 강좌는 김포대학교의 교육목표와 연계한 Global K-Culture 교육의 고도화를 위한 대학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Contents 산업의 핵심인 문화•예술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보다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는 K-POP DANCE 전문분야의 강좌로서 해당분야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학습자를 대상으로 기초적인 내용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실용적인 강좌가 될 수 있도록 충분한 동영상 예시와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Global K-Culture 확산을 위해 영어 자막을 별도로 서비스하여 국내뿐만아니라 K-POP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해외 학습자들에게 손쉽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포대학교는 지난 2021년도부터 자체적인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우수 강좌개발 및 K-MOOC 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용자 중심에서 강좌를 개발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온, 오프라인을 결합한 Hybrid 교육혁신을 통해 김포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방법의 혁신과 지역대학의 평생학습 기여의 책무를 이행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학습자의 요구나 상황에 따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실습강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해당강좌는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김포대학교’ 혹은 ‘K-POP STREET DANCE’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본 강좌와 연계하여 K-POP DANCE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K-POP DANCE 오프라인 공개강의’는 2월 7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