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05 (토)
배화여대, 메타버스(제페토)에 전통문화 체험존 오픈
배화여대, 메타버스(제페토)에 전통문화 체험존 오픈
  • 배지우
  • 승인 2023.02.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 문화관광산업연구원은 1월 30일(월) 제페토 월드에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배화 K-컬쳐 가든’를 오픈했다.

배화 K-컬쳐 가든’은 전통 관례의 하나인 성년례를 가상세계에서 체험하는 공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개개인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나의 아바타가 관례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단순히 과거의 성년례를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 전통 문화를 즐기고 체험함으로써 그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누적 이용자 수가 3억명이 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오픈한 ‘배화 K-컬쳐 가든’은 교내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주민, 나아가 해외 이용자들도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배화 K-컬쳐 가든’은 젭(ZEP_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동하여 배화여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콘텐츠와 기획전시, 교내 행사들을 외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배화 K-컬쳐 가든’은 점차 다양해지는 교육 수요자들의 요구에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확대를 통해 대학의 인지도 향상과 K-컬쳐 관련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자리매김함으로서 제페토를 즐기는 미래의 교육자원 확보에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 

‘배화 K-컬쳐 가든’은 성년례 의복 전시와 성년례(관례, 계례, 초례, 자례) 체험관이 있는 건물과 아바타가 직접 선택한 옷을 입고 사진 촬영할 수 있는 연못, 성년례 의복을 체험할 수 있는 등신대, 월드 지도로 구성된 앞마당으로 구성되었다.

배화여대에서 기획·운영하는 교육, 전시 및 봉사 프로그램 등을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ZEPUS에서 서로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구축하여 배화여대를 온라인 상에서 방문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