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5 (금)
대구과학대학교 컴퓨터응용계열 제2회 함께하는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대구과학대학교 컴퓨터응용계열 제2회 함께하는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2.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 컴퓨터응용계열 실습수업 전경
대구과학대학교 컴퓨터응용계열 실습수업 전경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컴퓨터응용계열은 지난 9일 LINC3.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제2회 함께하는 디지털 전환융합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구과학대 LINC3.0사업단 외 8개 대학 및 융합연구총괄센터, 한국비교정부학회 등 총11개 기관이 추진해 전국에서 30개 팀이 참가했다.
 ‘New 셈틀도우미’란 팀명으로 참가한 대구과학대 컴퓨터응용계열 학생들은 Convolution Neural Networks(합성곱 신경망)기술을 활용, 농아인과 비장애인이 손쉽게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온라인 수어 번역 프로그램’을 주제로 제시해 60만원 상당의 상품과 함께 대상을 수상했다.
 팀장을 맡은 컴퓨터응용계열 이동섭(남,26세)씨는 “농아인에 대한 일반인의 편견을 깨고 싶어 아이디어를 공모했다.”며, “온라인 수어 번역 프로그램을 통해 농아인과 일반인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한성우 교수는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간 상호 참여와 소통으로 좋은 성과를 얻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컴퓨터응용계열은 4차 산업의 중심인 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부터 게임, 앱, 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관련 산업체와 협약을 맺고 실무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