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30 (토)
건양대-육군 군수사령부, 군·학 디지털 트윈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육군 군수사령부, 군·학 디지털 트윈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2.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와 육군 군수사령부(사령관 엄용진)가 27일 오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군수사령부 화상회의실에서 양 기관 상호교류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공유·협업을 위한 군·학 디지털 트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7일 건양대 김용하 총장(오른쪽)과 육군 군수사령부 엄용진 사령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27일 건양대 김용하 총장(오른쪽)과 육군 군수사령부 엄용진 사령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대 김용하 총장과 오도창 LINC3.0사업단장(산학협력부총장), 홍영기 산학협력단장과 육군 군수사령부 엄용진 사령관(중장), 황규흥 참모장(준장), 박준범 군수계획처장(준장) 등이 참석했다. 

건양대와 육군 군수사령부는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국방분야 공동 관심사항 군·산·학·연 연구 및 기술개발(부품 국산화 등) ▲데이터를 활용한 민·군 협력 전력지원체계 소요창출 분야 공동연구 ▲국방분야 빅데이터 분석 및 AI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관․학 상호협력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건양대 김용하 총장은 “이번 육군 군수사령부와의 업무협약이 지역대학과 국방관련기관의 산·학·연·관 협력의 생태계 조성 및 논산시의 국방산업 및 국방산업 클러스터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육군 군수사령부 엄용진 사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한 지역대학과의 산·학·연·관 협력으로 소통·신뢰하는 군수지원을 위한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