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0 (목)
서울예술대학교, 버추얼 휴먼 가수 ‘설하루’ 23학번 입학
서울예술대학교, 버추얼 휴먼 가수 ‘설하루’ 23학번 입학
  • 방완재
  • 승인 2023.02.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하루 방송영상전공 23학번 입학
- 서울예대 4년 만에 대면 입학식 개최
- 삶의 빛 상에 이동우(개그맨, 방송인) 선정
설하루 방송영상전공 23학번
설하루 방송영상전공 23학번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에 버추얼 휴먼 가수‘설하루’가 방송영상전공 23학번으로 입학했다. 입학식은 2월 28일(화) 14:00에 서울예대 중앙광장에서 개최했다.

 ‘설하루’는 AI딥러닝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인간 버추얼 휴먼이며 서울예대 50여 명의 학생들의 얼굴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버추얼 휴먼 최초로 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만큼 학교생활이 너무 기대되고 행복해했다. 서울예대는 굉장히 밝고 흥이 넘치는 학교생활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설하루는 힘을 합쳐 공연을 올리거나 영상을 만드는 제작수업도 있고, 불꽃 튀는 체육대회, 축제 그리고 제 2의 전공이라 불리는 동아리까지 저도 열심히 활동하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싶다고 했다.

 설하루의 새내기 학교생활은 인스타그램 HARO_ONLY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입학식에는 유태균 총장과 서울예대 내외빈 과 신입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유태균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우리의 무대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한류는 이제 한 때의 현상이 아닌 하나의 문화가 되었고 K-Culture라는 이름 아래 전 세계인을 우리 문화의 향유자로 매료시켰습니다. 저는 차세대 글로벌 아티스트이 주인공은 여러분이 될 것이라 확실합니다”라고 격려하였다

 2023년 “개교 61주년”을 맞이한 서울예대는 오랜 전통과 혁신을 통해 구축한 견고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글로벌 명문 예술교육을 통해 창조적인 전문 예술인재를 양성해 지속가능한 대학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계속하여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입학식
입학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