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30 (토)
출판진흥원, 지역출판산업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출판진흥원, 지역출판산업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 배지우
  • 승인 2023.03.0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출판의 다양성 확보와 지역 출판/인쇄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 지역출판산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단체 총 10곳, 최대 2천만원 지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출판산업 및 출판문화의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2023년 지역출판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공모 접수를 시작한다. 

출판진흥원은 동 사업을 통해 지역출판 관련 도서전·독서 및 출판 관련 행사, 지역특화 도서 발간, 출판/인쇄학교 등 지역출판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 총 10곳을 선정하여 단체당 최대 2천만원, 총 1억 3천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전국 출판, 독서 관련 단체 및 지자체 산하기관(단, 서울·경기·인천 지역 제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기관은 3월 2일(목)부터 3월 22일(수) 오후 6시까지 출판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출판진흥원은 출판 분야별 전문가 및 지역출판 관계자 등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사업신청서를 기반으로 심사기준에 따라 채점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또한 지역출판산업에 대한 전국적인 균형 지원을 위하여 지역을 안배하여 선정할 방침이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지역출판 도서전 및 지역 독자 대상 책 축제, 지역 서점 연합 독서문화 행사 등 독서 장려 사업을 포함하여 지역출판 콘텐츠 생산, 제작, 홍보 및 지역 대상 출판/인쇄 관련 교육 등 전방위적 사업에 대하여 전국 단위로 열린 공모를 추진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지역에 거점을 두고 있는 출판, 독서 관련 단체를 발굴하여 그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출판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지역 출판/인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월 2일(목)부터 출판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