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25 (토)
영남이공대학교, 제3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영남이공대학교, 제3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3.03.0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학과 3학년 208명, 나이팅게일 정신 이어받아 간호인으로서 헌신할 것을 다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간호대학은 3일 오후 3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38회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이재용 총장, 영남대학교의료원 김종연 의료원장, 정복희 간호본부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간호학과 장희정 학장, 보직교수, 재학생 등이 참석해 예비 간호사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2년간의 기본 이론교육을 마치고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 정신을 이어받고, 전문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약속하는 의식이다.

이번 선서식에서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208명(여학생 160명, 남학생 48명)은 선서 낭독과 촛불 점화를 통해 미래 간호인으로서 생명 가치를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마친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은 3학년 1학기부터 4학년 2학기까지 영남대학교 병원, 경북대학교 병원, 대구 보훈 병원, 대구 파티마 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미래 여성 병원, 효성 병원, 지역 보건소 등에서 진행하는 임상실습 과정을 마친 뒤 국가고시를 거쳐 전문 간호사로 근무하게 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사가 갖춰야 할 책임과 의무를 되새기고 예비 간호사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행사다”라며 “2년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나이팅게일 선서까지 무사히 마친 우리 학생들이 간호사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나이팅게일 정신을 갖춘 전문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대학 건물인 나이팅게일하우스의 최신식 실습장비와 최첨단 간호 시뮬레이션센터 운영, 동일 캠퍼스 내 영남대학교 병원에서의 체계화된 임상실습으로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 및 최고 수준의 상급종합병원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학생들이 선서를 위해 촛불을 점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