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5 (금)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신입생 알짜스쿨 ‘흥미진진’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신입생 알짜스쿨 ‘흥미진진’
  • 하영
  • 승인 2023.03.0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G STEP for eSports’프로그램 진행, 선후배간 경기도 펼쳐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는 2023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비교과 알짜스쿨 프로그램 ‘BIG STEP for eSports’를 3월 2일부터 이틀동안  진행했다.

신입생 41명과 23학년도 학생회와 재학생,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알짜스쿨에서는 신입생을 위한 교과과정 소개와 수강신청 및 전자출결 앱 사용법, 비교과 ‘7-Star’의 구성과 참여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23학년도 학생회 소개를 통해 학생들의 자치활동과 신입생의 대학 생활 적응에 대한 선배들의 경험을 소개하고, 학과 선배 및 학과 교수들과의 유대감 증진을 통한 개인별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와함께 이스포츠아레나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으로 선후배간의 경기를 진행해 흥미를 고조시켰고, 이스포츠의 경기 운영, 방송 송출 등의 기본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향후 전공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4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알짜스쿨은 선후배 모두 뜻깊은 자리였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는데, 신입생들은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선배들과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고, 재학생들은 “신입생들과 소속감과 연대감을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