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55 (수)
한동대, UIA 골든큐브어워즈 우수상 수상
한동대, UIA 골든큐브어워즈 우수상 수상
  • 하영
  • 승인 2023.03.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022/2023 UIA 골든큐브어워즈(UIA Architecture & Children Golden Cubes Awards) 한국 대표 선정을 위한 공모의 Institution 분야에서 한동대학교 - 흥해서부초등학교 Workshop 교육 프로그램(지도교수 유송희)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UIA(Union Internationales des Architects:국제건축사연맹)는 1948년 설립되어 전 세계 100여 개국, 130만 건축인을 대표하며, UN에서 인정받은 세계 유일의 국제 건축 단체 연합이다.

왼쪽에서 두번째 유송희 교수, 한동대 15학번 임석영

UIA 골든큐브어워즈는 어린이 청소년의 건축문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건축 교육 관련 프로그램(학교, 교육, 출판물, 미디어 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제도이다. 전 세계의 어린이 건축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며, 각 UIA회원국에서는 공모를 통해, 분야별 대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오는 2023년에 개최되는 UIA 세계건축대회에서 본상에 대한 시상 및 전시가 개최된다.

이번에 우수상을 받은 한동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유송희 교수는 2020년도 건축설계2 교과목을 통해 지역사회 기여와 사회 문제 개선의 일환으로 흥해서부초등학교와 워크샵을 진행하여 초등학교에 신규 공간설치물을 설계, 제작 및 설치하고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배움의 장을 마련했다. 유송희 교수는“금번 교과과정이 좋은 평가와 전문성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전문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한동대학교-흥해서부초등학교 Workshop은‘지역대학의 건축, 디자인 전공 학생들과 초등학생이 함께 상상하고 기획하며 실물 제작이 이루어져, 지역사회의 소통 및 연결의 가치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뿐만 아니라 시상식 및 세미나 행사 참가자들에게도 호평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