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20 (토)
순천대 약학과 정승현 교수, 한독제석재단 약학부문 우수연구자 선정
순천대 약학과 정승현 교수, 한독제석재단 약학부문 우수연구자 선정
  • 하영
  • 승인 2023.03.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현 교수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강의성)는‘제16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에서 ‘약물계량 모델링에 기반한 의약품들의 과학적 임상용법 탐색과 유효성 및 안전성 개선’에 대한 연구를 제안한 순천대 약학대학 정승현 교수가 약학부문 연구지원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순천대 정승현 교수는 개인 간 여러 약물 노출들에 따른 체내 약물농도 및 약효반응 다양성의 정량적 상관성을 규명하는 연구를 통해 약학 분야에 공헌해왔다. 이에 한독제석재단은 연구업적과 역량을 인정하여, 수요가 급증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 정밀약학 분야와 관련하여 집단 내 약물농도-반응 다양성의 계량화 분야 연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제16회 약학부문 우수연구 지원자로 선정했다.

순천대 정승현 교수는 “의약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 개선에 있어 중요 연구 분야인 약물계량학(pharmacometrics)에서 지속적이고 활발한 연구 활동들을 이어나감으로써 약학 발전과 성공적 임상적용의 가교적 역할을 수행해나갈 것이며, 해당 분야의 후학양성에도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故 김신권 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공익법인으로 장학사업을 통해 매년 의대, 약대 장학생을 선정해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우수한 연구과제 및 성과를 기준으로 선정된 의·약학 교수와 연구원에게 연구비를 보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