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05 (토)
출판진흥원, 출판콘텐츠 다중활용 사업화 과제 지원 사업 공고
출판진흥원, 출판콘텐츠 다중활용 사업화 과제 지원 사업 공고
  • 배지우
  • 승인 2023.03.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판원천콘텐츠를 다양한 매체로 확장하는 다중활용(OSMU) 사업화 과제 지원
- 과제 1개 당 지원한도, 작년 대비 4천만 원→6천만 원으로 상향 조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출판콘텐츠 지식재산권의 효용성을 증대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하는‘2023년 출판콘텐츠 다중활용 사업화 과제 지원’사업의 신청서를 3월 10일(금)부터 3월 24일(금) 16시까지 접수한다.

출판진흥원은 작년 기준 140백만 원이었던 해당 사업의 지원예산 규모를 올해 180백만 원까지 확대하여, 과제 하나 당 6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 금액을 상향 조정하였다. 

출판콘텐츠 원저작권자 및 원저작자와 2차적 저작물 이용 허락 계약이 체결된 출판사나 콘텐츠 제작사(CP, Content Provider) 등의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접수 기간 내에 출판진흥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출판콘텐츠 활용에 대한 산업계의 관심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냄으로써, 이종산업 간 상호호환 가능한 문화적·산업적 가치를 발굴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