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45 (토)
순천향대,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홍보대사에 EXO ‘수호’ 위촉해 …
순천향대,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홍보대사에 EXO ‘수호’ 위촉해 …
  • 배지우
  • 승인 2023.03.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이 대면·비대면. 실시간·비실시간 수업 참여방식을 선택하는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 엑소 수호와 함께 하이플렉스 교육혁신의 국내외 확산과 지속 발전 견인 기대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15일 부속 서울병원 청원홀에서 케이팝 아티스트 EXO의 수호를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 EXO 수호,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 EXO 수호,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는 2021년 세계 최초 메타버스 입학식 개최를 시작으로, 2022년 메타휴먼 스칼라와 순천향 메타버시티 세계관을 활용한 세계 최고의 메타버스 입학식 콘텐츠가 유튜브 천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혁신을 선보여 대학교육의 뉴 노멀을 선도하는 성공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나아가, 순천향대는 올해 신입생의 선택에 따라 메타세계와 현실 세계, 메타-리얼 융합 세계에서 대면, 비대면 방식으로 입학식을 참가해 즐기는 2023 하이플렉스 입학식 개최해 본격적인 ‘하이플렉스 교육혁신 ’대학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하이플렉스’는 학생들이 대면·비대면, 실시간·비실시간의 수업 참여방식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학습자 주도의 학습방식이며, 기존 교수자 중심의 학습모델을 개선하고, 시·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교육을 선도할 새로운 교육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순천향대는 지난 2022학년도 1학기부터 교수자와 대면 학생, 비대면 학생 3개 그룹이 동시에 소통과 토론, 실험·실습, 조별 활동 등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126개의 첨단 하이플렉스 강의실을 구축해 시범적으로 4학년 학생에 한해 377개의 하이플렉스 강좌를 운영했으며, 효율적인 시간 활용으로 강의와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를 겸할 수 있어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데뷔 11주년을 맞은 EXO 수호는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 아티스트로, 지난 하이플렉스 입학식 축하 공연을 통해 순천향대와 인연을 맺었다. 수호는 활발한 음악 활동은 물론,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분야를 넘나들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입증한 바 있다.

수호는 이번 하이플렉스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하이플렉스 교육혁신’의 국내외 확산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하이플렉스 교육혁신의 지속적 발전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우 총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하이플렉스 교육혁신의 효과적인 홍보와 발전을 위해 흔쾌히 홍보대사직을 수락해준 EXO 수호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대학이 지난 2년간 대학가의 메타버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것처럼, 이번 위촉식을 통해 하이플렉스 교육혁신의 글로벌 선도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메타버스를 하이플렉스 교육 플랫폼에 이식한 최첨단 ‘메타버스 하이플렉스’ 강의실을 구축해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무너지고 대면과 비대면, 실시간과 비실시간 학습을 모두 충족하는 ‘메타버스 하이플렉스 커넥션’ 교육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