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25 (목)
성결대학교, 한·일 국제 교류·협력 포럼 개최
성결대학교, 한·일 국제 교류·협력 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3.1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 한·일 국제 교류·협력 포럼 기념식
성결대학교 한·일 국제 교류·협력 포럼 기념식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는 2023년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지난해 7월과 12월에 교류협력 MOU를 체결한 일본 오사카관광대학교와 고베학원대학교와 함께 3개교 교류협력 방안 포럼(한·일 국제 교류·협력 포럼)을 개최하였다.
학교법인 성결신학원 박광일 이사장의 인사말과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포럼에서 첫 번째 강연에 나선 고베학원대학교의 하마모토 교수(浜本 宏)는 ‘일본 기업 연계 3개교 산학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제하면서 일본의 유수 기업체 및 공공기관과 연계한 학생교류에 대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 
‘한·일 국제교류 현황 및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고베학원대학교의 오카베 요시히코(岡部 芳彦) 교수는 고베학원대학교의 국제교류 현황을 중심으로 향후 성결대학교와 다양한 학생 및 연구자 교류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마지막 강연자로 나선 오사카관광대학교의 김세덕 교수는 성결대학교와 MOU체결 이후 실시해온 단기 및 장기 학생교류 사례를 발표하면서 “향후 양교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이 이루어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포럼 자리에서 하마모토 히로시 교수(전 일본 중의원)는 학교법인 성결신학원을 통해 발전기금을 전달했는데,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소장 이준서 글로벌물류학부 교수)의 컬처마이닝 연구 발전으로 한·일 문화교류 활성화 및 양국의 관계 개선에 이바지해 달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성결대학교 학생 160명은 강연자에게 적극적으로 질의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진로 설정 방향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