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5 (금)
제주대, 글로벌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제주대, 글로벌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3.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제주 지역 교원의 글로벌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대 글로벌교원양성거점대학사업단 석사공동교육과정지원센터(센터장 권상철)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제 협력 비영리 민간단체인 글로벌이너피스(대표 고은경)와 협력해 운영되며, 제주 지역 (예비)교원의 세계시민교육, 지구 환경 및 빈곤 이슈, IB 교육과 관련된 지식을 향상을 위하여 기획됐다.

이번 연수의 세부 프로그램은 21일 고은경 글로벌이너피스 대표의 세계시민교육 개론 강좌를 시작으로 22일 허성용 아프리카 인사이트 대표의 NGO 활동 이야기, 23일 신은경 동티모르 지부장의 국제개발협력 현장 사례, 24일 이기동 인하대 교수의 IB 교육과 미래 교육 강의로 구성된다. 27일에는 이경미 지구별가게 대표가 환경 보전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대한 소개를 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온라인 ZOOM 플렛폼을 통해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공유되며, 21일 강의와 24일, 27일 강의는 제주대 교양강의동 시청각실에서 오프라인으로도 들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권상철 센터장은 “다양한 문화적 관점을 이해하고 존중하면서 세계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인재가 곧 세계시민이 된다”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교사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지구에서 발생하는 여러 빈곤, 환경 문제 해결에 교육적으로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