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50 (목)
전남대-광주시교육청 교육협력 업무협의회 개최
전남대-광주시교육청 교육협력 업무협의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가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함께 2023년 교육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3월 16일 전남대 본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 강화 방안이 논의됐다. 

업무 협의회에는 올해 신설된 입학본부 교육협력관실을 중심으로 교무처장, 입학본부장, 미래전략부처장 등 10여 명의 전남대 관계자와 광주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장, 정책기획팀 장학관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력과 소통으로 상호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한편, 교육협력 사업 활성화 방안을 놓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명규 교무처장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교-대학간 연계 방안 모색’을 통해, ‘대학과 연계를 통한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 ‘지역 사회의 교육 발전의 요람인 거점 국립대의 역할’을 재차 강조했다. 

이 외에도 지역창업체험센터 운영, 청소년 발명 프로그램, 첨단 산업 관련 등 다양한 연계 협력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노재춘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 과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로 전환, 인구구조 변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사회의 협력이 강조되고 있으며, 대학과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이 필요하다.”며 “미래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기반 구축과 교육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전남대 교육협력관실 김수정 실장은 “이번 업무 협의회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대학과 교육 발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업무 협의회 정례화를 통해, 대학과 광주광역시교육청 간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각종 협력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