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00 (목)
성균관대, 중기부 주관 ‘2023년 창업중심대학’ 선정
성균관대, 중기부 주관 ‘2023년 창업중심대학’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3.03.20 09:3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창업지원단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창업중심대학 사업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향후 최대 5년간(기본 3년, 평가 결과에 따라 2년 연장 가능) 성장단계별(예비·초기·도약) 창업기업 사업화 지원 주관기관 자격을 부여받았으며,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 및 창업 프로그램 운영비 등 사업기간 동안 총 약 375억원(매년 약 75억 원)을 지원받는다.

성균관대는 창업기업의 全주기적 맞춤형 지원을 위해 매년 경기도와 수원시로부터 각각 1억원과 0.5억원을 지원받아 권역 내 창업 유관기관과 연계한 창업 지원 협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연계·판로개척·글로벌 진출 지원 등으로 권역 내 창업문화 확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초교육 및 역량 진단 ▲핵심 역량 강화 교육 등 맞춤형 컨설팅 ▲IR·데모데이 등을 통한 투자유치 컨설팅 지원 ▲판로개척 공동 기획전 개최, 수요기업 유통 채널 발굴 및 연계 ▲지역창업촉진위원회, 글로벌 진출 포럼, 수출상담회 등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양한 투자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창업기업의 全주기적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창업 거점 대학으로서 다양한 대학발(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성균관대는 이번 창업중심대학 사업의 성공을 위해 경기도 및 수원시와 함께 긴밀히 협업한다고 밝혔다. 대학은 향후 5년간 약 425개의 창업기업 사업화 지원을 통하여, 일자리 9,500개, 매출 2조원, 기업가치 4조 2천 5백억원을 달성할 예정이다.

김경환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중심대학 사업의 비전과 목표 구현을 위해 대학의 인프라와 지역사회·네트워크 혁신을 선도해나갈 것이며, 그동안 축적된 창업역량을 활용해서 대학과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상생 혁신하고 딥테크 기반의 청년기술창업육성을 통한 권역 내 일자리창출과 국부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3-20 14:14:00
기초연구만 하더라도, 상용화나 상품화에 開眼하게 되면 그 시너지효과는 엄청날것입니다.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좋은 결과 바랍니다. 창업할 여건을 갖추고 시장을 접하면서,상용화나 상품화에 開眼하게 되면 그 시너지효과는 엄청날것입니다.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필자가, 졸업한 Royal성균관대는, 종로구에 위치해서 고궁도 많지만, 종로 귀금속상가, 낙원상가 및 여러 관공서.기업들의 빌딩도 많고, 창신동같은 소상공인 시장도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의 거리 대학로도 있습니다. 또한 정조가 수원 화성행궁을 건설하였고, 경반직 정2품 수원유수가 있던, 수원 자연과학캠퍼스에는 세계적인 독일의 화학회사 바스프가 입주하여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삼성전자도 수원에 있습니다.

*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

윤진한 2023-03-20 14:15:09
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한나라 태학.이후의 국자감(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학의 교과서 자격은 변하지 않더군요. 세계종교 유교와 로마 가톨릭도 그렇습니다.교황성하의 신성성도 변하지 않더군요.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교과서 교육은 거의 변할 사유가 없을것입니다. 한국에서는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 Royal 서강대(세계사의 교황 윤허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학부 나오면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가장 좋은 자료도 있습니다(대학원에 가서 가서 신학(유교의 하느님을 공부하는 유학이나 서양 가톨릭의 신학등).법학.의학, 문사철 및 경제

윤진한 2023-03-20 14:15:51
경제.경영,기초과학.공학등을 전문 연구하는 Royal성균관대.Royal서강대 출신들이 일정인원이상 배출되는게 바람직합니다.

@성균관대가, 스타트업의 요람이 되어, 실패해도 다시 지원해주는, 제도를 정착하면, 중도탈락 스타트업들이 별로 없을것입니다.부의 분배에도 좋은 스타트업의 성공.그러나,너무 큰기대는 금물입니다. 본인들의 자본참여, 기술,노력,과정이 어울려져야 합니다. 수많은 스타트업이 있지만, 예술분야로 성균관대 출신들이 전문 연기예술인등으로 진출하는데 도움을주는 은행나무 엔터테인먼트가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윤용아 교수의 주도로 설립되었습니다. 학문적이론과 실무경험을 가진 윤용아 교수님입니다. 연기예술인이 되기는 아주 어려운데, 이런 좋은 엔터테인먼트를 이용할 수 있는것은 성균관대 출신들에게 크나큰 혜

윤진한 2023-03-20 14:16:36
혜택이 될것입니다.성균관대 출신들이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기예술인이 되는 기반을 제공해주는 단체는 아주 제한되어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입니다. 배우, 탤런트만 고집하지 말고, 쇼핑호스트, 광고모델, 리포터(TV, 라디오등), 코미디언, 아나운서, 기상캐스터등 여러가지 채널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들에, 유연하게 적응하면 될것입니다.

또한, 연기예술학과에서 연기예술인 뿐 아니라, 훌륭한 연출가들도 배출되어, 한국 문학과 연극.영화.방송산업에 큰 기여를 해주는 기회가 형성되기 바랍니다.기술분야만 한정하지 말고, 의식주나 관광, 유통, 레져, 여행, 자동차, 복지, 교육, 유아에 대한 관리, 노령인구의 건강관리, 의료, 실버산업등에도 눈을 돌려 더 보편적인 분야로도 진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