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연세대 인문예술진흥사업단, 학생 창업 특강 「연세, MZ, 문송하지 않아」 개최
연세대 인문예술진흥사업단, 학생 창업 특강 「연세, MZ, 문송하지 않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이 주최, 문과대학 학생회가 주관하고 BK21 4단계 대학원 혁신사업이 후원하는 창업 특강 「연세, MZ, 문송하지 않아」가 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곽정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창업 특강은 문과대학 학부·대학원생의 창의력과 기획 능력을 개발하고 진취적인 학생 창업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일방향적 소통을 지양하기 위해 특강 이후 모든 참여자가 모여 커피와 간식을 나누며 궁금증과 생각을 공유하는 커피챗(Coffee Chat)도 마련돼 있다.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는 최근 촉망받는 스타트업의 20대-30대 초반 젊은 대표(CEO)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윤종환 연세대학교 1호 사회혁신가가 사회자로 참여한다.

3월 27일(월)에는 ▲ 서상우 前 POVEO 대표가 「쪽방촌 난방텐트 프로젝트에서 시작해 월 매출 1억의 반려견용품 창업, 매각까지」 ▲ 박정언 現 르오에스(LUOES) 대표가 「Always 27-29, 지속가능한 뷰티로 서울을 뒤집다」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한다. 

3월 28일(화)에는 ▲ 곽도영 現 도다마인드 대표가 「응답하고 싶은 설문도구, 전세계를 휩쓸다」, ▲ 권예린 現 이웃(e.ut) 대표가 「MZ는 성별, 나이, 국적, 문화, 장애를 따지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며, 

3월 29일(수)에는 ▲ 이승우 現 119레오 대표가 「사회참여와 가치의 발견이 고유한 브랜드가 되기까지」, ▲ 정현강 現 내이루리 대표가 「평균 연령 68세 스타트업, 시니어 정기배송 ‘옹고입’ 창업」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마련한다. 


조강석 문과대학 기획부학장은 “언제인가부터 우리 사회에 ‘문송합니다’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도 “그럼에도 인문학을 공부한 사람들이 사회 곳곳에서 창의력과 창조 정신을 발휘한다”며 특강의 의의를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연세대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