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5 (금)
한국교통대, "충주행복교육지구 공감동행아카데미 -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성료
한국교통대, "충주행복교육지구 공감동행아카데미 -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3.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창의융합학부 김인숙 교수는 “충주행복교육지구 공감동행아카데미 -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18일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마을교육활동가의 역할정립 및 역량강화를 통한 행복한 마을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충주시와 충청북도 충주교육지원청 주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주최로 진행되었다.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은 △충주행복교육지구의 이해(정화진 장학사, 충주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의 이해(김은중 장학사, 충청북도교육청)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이해(박명선 장학사, 충청북도교육청) △학습자 활동중심 수업전략 러닝퍼실리테이션(김인숙 교수,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활동중심 자기표현 메이킹-나만의 봄향기 화분 메이킹(홍석화 원장, 충주화훼체험연구소)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를 총괄한 김인숙 교수는 "충주행복교육지구 협의회와 컨설팅에 참여했던 경험들이 현장 중심의 실제적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충주 마을교육활동가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연수를 위해 요구조사 부터 기획, 설계, 개발, 모집, 운영까지 2개월 준비했고, 두차례의 요구조사가 홍보가 되어 일주일 동안 100명이 모집되었고, 대기 신청자까지 줄을 이어 준비부터 설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마을교육활동가는 “20년 동안 교육받은 경험 중 이번 연수가 가장 의미 있고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며, 특히 러닝퍼실리테이션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