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인천대, 2023년 학생행복을 위한 활기찬『천원의 아침밥』으로 시작해요!
인천대, 2023년 학생행복을 위한 활기찬『천원의 아침밥』으로 시작해요!
  • 방완재
  • 승인 2023.03.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원의아침밥
천원의아침밥

 인천대학교는 지난 금요일(3월 17일)부터“2023년도 천원의 아침밥”사업을 시작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 첫날 아침 식사를 한 학생은 총 279명으로 학생들의 참여 및 호응도가 높았다. 인천대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지금과 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 훨씬 이전인 2016년부터 줄곧 이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동안의 뛰어난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으로부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도 연속으로 대상 및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천대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아침밥을 먹는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지금과 같은 고물가 시대에 요구되는 학생복지 실현을 위한 학생 맞춤형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인천대는 농림수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2023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참여대학으로 선정되어 지원받는 3천 4백여만 원의 정부지원금과 자체 교비 예산 9천6백여만 원을 확보하여 지난해보다 2배 많은 재학생을 위한 아침밥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인천대의 천원의 아침밥은 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학생회 및 PAYCO와 연계해 백원의 아침밥으로 운영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학생 행복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도 인천대의 천원의 아침밥은 교내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운영 중인 제1기숙사 식당에서 오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4찬 이상의 백반식 및 건강한 식재료인 쌀을 활용한 죽, 빵 등 다채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다양한 학생 참여 이벤트 진행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대 이영애 학생·취업처장은“우리 대학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학생자부심 강화 사업이며,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 이전부터 선도적으로 운영되어 온 우리 대학만의 특색있는 학생복지 사업으로 요즘과 같은 고물가 시대에 꼭 필요한 사업이기에 많은 학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