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한신대 교수단체, “정부, 매국적 강제동원 해법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 비판
한신대 교수단체, “정부, 매국적 강제동원 해법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 비판
  • 신다인
  • 승인 2023.03.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 교수들이 한신대 본부 앞에서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안 철회와 사과"를 요구했다.
한신대 교수들이 한신대 본부 앞에서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안 철회와 사과"를 요구했다.

한신대 교수들이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안 철회와 사과를 요구했다.

한신대 교수협의회와 전국교수노조 한신대지회는 22일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는 매국적 강제동원 해법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현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은 당사자인 가해 일본 기업의 책임 언급이나 판결 이행 요구가 없다는 점에서 우리 대법원의 판결을 정면으로 짓밟은 결정이었을 뿐만 아니라, 사법부의 판결을 행정부가 뒤집는, 삼권분립이라는 민주주의 기본 원리를 무시한 반헌법적인 도발”이라고 지적했다.

한신대 교수단체는 “무엇보다 일제강점의 역사적 불법성을 입증하면서 민주주의와 평화 등의 보편적 가치를 내걸고 오랜 기간 연대해 싸워온 피해자들과 한일 시민사회의 노력을 짓뭉개버리는 방안이라는 점에서 이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신대 교수단체는 지난 16일 한일정상회담에서 나온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 또한 문제 삼았다.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은 대법원 판결을 부정하는 발언을 일본 미디어 앞에서 서슴지 않았으며, 일본의 가해 기업에 대한 구상권 청구를 포기한다는 무책임한 발언”했다며 “식민지 강제동원 문제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매국적이고 망국적인 해법 제시와 굴욕적인 대일외교는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오점이 될 것”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