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30 (토)
배화여대, 한류 세계화를 위해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 조직위원회와 협약 체결
배화여대, 한류 세계화를 위해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 조직위원회와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3.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는 3월 23일(목) 11:00, 기념관 3층 글로벌컨퍼런스룸에서 한류 세계화를 위해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 조직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는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과 송태희 교무처장, 전병식 교목실장, 심현숙 입학홍보처장, 이주은 기획처장, 박상희 문화관광산업연구원장, 염진철 조리학과 교수 등이 참석하였고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 조직원회회 이용한 조직위원장, 이대홍 문화교류위원장, 최윤호 비서실장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에 관한 한복과 한식 문화, 관광 산업 교류 및 관련 콘텐츠 제작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신종석 총장은 인사말에서 “배화여대는 K-컬쳐의 주요 기반이 되는 한복과 한식 및 관광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양 기관의 상호 협력으로 K-컬쳐의 바른 정립 및 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유라시아 문화교류축제조직위원회는 우리나라의 전통 복식과 음식 등 우리 문화를 바르게 알리고 체험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유라시아 전역 9개 국가, 11개 자치공화국을 초청하여 문화교류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위원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