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05 (수)
안산대, 유아교육과 한유진 교수 '강의평가 우수 교원상' 수상
안산대, 유아교육과 한유진 교수 '강의평가 우수 교원상' 수상
  • 하영
  • 승인 2023.03.2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유아교육과 한유진 교수가 2022학년도 강의평가 우수교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유진 교수는 ‘놀이지도’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강의에서 다양한 교수법 활용 및 학생들과의 공감적 의사소통을 통해 교과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그는 “교사 자격 이수를 위한 필수 과정인 만큼 무엇보다 모든 학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교과의 내용을 게임, 퀴즈, 컨테스트, 역할극, 모둠활동, 토론 등의 방법을 통해 놀이하듯 즐겁게 배우는 방법을 고민하며 강의를 하였는데, 여러 학생들이 이러한 방법들이 내용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주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학과에서는 주기적으로 모든 교수님이 모여 교수역량을 기르기 위한 특강을 듣거나 각자의 수업사례 발표 시간을 가지는데, 이러한 시간을 통해 전공 및 교수법과 관련된 내용을 함께 배우고 서로 나눌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 교수는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현장지원자료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역량 지원에 관심을 두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사 연수를 통해 지역사회 교사들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해 왔다.

안산대학교는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 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평가를 실시하며, 결과를 토대로 우수 교원을 선발해 우수교원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