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40 (목)
안산대 간호학과, 부곡고 고교학점 학생 대상 방문 실습수업 실시
안산대 간호학과, 부곡고 고교학점 학생 대상 방문 실습수업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3.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22일 고교학점제의 보건 교과목을 수강하는 부곡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방문 실습수업을 진행했다.

안산대 간호학과는 2022년부터 단원고등학교, 부곡고등학교, 광덕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간호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고교학점제의 보건 교과목 수업을 매주 진행해 왔고, 
2023년 1학기에는 부곡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간호학과 방문 실습수업을 통해 “간호학과 AU Wings 시뮬레이션 센터의 시설들을 직접 이용함으로써 간호학과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직접 접할 수 있었고, 평소 간호학을 포함한 보건계열 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간호학과 방문 실습으로 간호사에 대한 진로와 비전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간호학과 홍정아 학과장은 “2022년부터 운영해온 고교학점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5년부터 전체 고등학교로 확대 운영되는 고교학점제의 질을 높이고 확장함으로써 우수한 학생들이 안산대학교 간호학과에 입학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고교학점제는 고등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설정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고교-대학간 교육과정으로 고교학생들에게 교육과정의 다양화를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대학과 고교가 서로 상생하며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