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0 (금)
조선대, 신안 임자중학교서 마지막 ‘방학중 SW·AI 교육캠프’성료
조선대, 신안 임자중학교서 마지막 ‘방학중 SW·AI 교육캠프’성료
  • 하영
  • 승인 2023.03.2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 ‘디지털 새싹캠프 방학중 SW·AI 교육캠프 사업팀’이 신안 임자중학교를 마지막으로 ‘방학중 SW·AI 교육캠프’의 막을 내렸다.

최근 신안 임자중학교에서 진행된 ‘방학중 SW·AI 교육캠프’ 모습.

‘디지털 새싹캠프 방학중 SW·AI 교육캠프 사업팀’(책임교수 조영주)은 지난 16~21일 신안 임자중에서 ‘방학중 SW·AI 교육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이용, 초·중·고 학생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새싹캠프 방학중 SW·AI 교육캠프 사업팀’은 지난 1월부터 방학동안 자은초, 이양초, 청풍초, 화순중, 화순제일중, 임자중, 이양고, 화순고 등에서 캠프를 진행, 학생들이 W(소프트웨어)와 AI(인공지능)를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신안 임자중학교 학생들은 “AI와 SW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미래진로를 함께 탐색할 수 있어 캠프에 참여하길 잘했다” “학생 각자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설명과 앞으로 살아갈 미래사회를 예측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기를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조영주 책임교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도서, 벽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즐기고 체험하고 미래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