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5 (금)
경북전문대, 영국 대학생 국비 지원 단기연수 프로그램 유치
경북전문대, 영국 대학생 국비 지원 단기연수 프로그램 유치
  • 배지우
  • 승인 2023.03.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도 인정하는 우리 대학 우수 교육프로그램”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3월 29일(수) 영국 자매대학 CCCG(Capital City College Group) 대학생 16명 등이 13박 14일 일정으로 참여하는 영국 대학생 국비 지원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유치 및 운영해 화제다.

대학은 작년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영국 CCCG대학의 학생 및 교직원 16명을 대상으로 영국 정부의 국비 지원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한 바 있다. 영국 CCCG대학 측의 높은 만족도로 인해 올해엔 이번 봄에 16명, 하계방학 7월 중 26명의 추가 인원이, 내년에는 20명의 학생들이 대학을 방문할 연속적인 영국 국비 지원 단기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영국 정부 국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BTS(BEST Turing Scheme)이라는 이름으로 △B(Beauty, 한국의 미) △E(Eco, 한국의 녹색성장) △S(Sprit, 한국의 정신) △T(Technology, 한국의 기술) 라는 각각의 키워드에 맞는 세부 특화 교육활동으로 운영된다. 양극 학생들은 경북전문대학교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체험과 대한민국의 우수한 4차 산업 및 녹색성장 관련 교육 및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또한 경북전문대학교 재학생 16명이 영국 학생들의 Buddy(버디)로 Man to man(맨투맨) 서포터즈로 참여하여 영국 학생들과 함께 캠퍼스 문화를 공유하고, 해당 학과 전공 소개를 통한 전공직무역량 향상과 영어 소통능력 등 글로벌 역량도 강화하게 된다.

최재혁 총장은 “영국 CCCG대학의 이번 대학 방문과 지속적인 단기연수 진행 등 교류활동 활성화에 탄력받아 대학은 대만, 우즈베키스탄 등 전세계 자매기관들로부터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유치 및 교류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