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05 (금)
서강대, 엠블럭과 웹3.0 디지털 지갑 확산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서강대, 엠블럭과 웹3.0 디지털 지갑 확산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3.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3.0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기술교류와 공동연구개발 협업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엠블럭은 지난 3월 30일(목), 웹3.0 디지털 학생 지갑을 보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웹3.0 생태계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협력을 도모한다.

서강대학교 본관 총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강대 심종혁 총장과 송태경 부총장(LINC사업단장), 신관우 산학협력단장(LINC사업단 부단장), ㈜엠블럭 박수용 대표를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 기술교류와 공동연구개발을 약속하였으며 향후 ▲웹3.0 디지털 지갑의 학교 내 활성화 ▲웹3.0 디지털 지갑의 기능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LINC 3.0 사업을 통한 산학연계 교육, 기업협업 프로그램 참여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엠블럭 박수용 대표는 “웹3.0 디지털 지갑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원 인증서와 개인 데이터를 보관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필요한 일상 인증, 투표, 블로그, 할인 쿠폰 등의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라며 “웹3.0 디지털 학생 지갑을 통해 대학생들은 향후 웹3.0 인터넷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심종혁 총장은 “이제 시작 단계인 웹3.0 기술이 서강대에서 개발되어 대학과 교육에 널리 활용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오늘 협약을 통해 디지털 지갑이 활성화되는 웹3.0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서강대학교는 지난 2022년 LINC 3.0사업 선정 이후 “지능형 메타버스”를 대학의 특화 분야로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ICC를 통해 가족회사 및 지역사회와의 공유·협력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