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0 (토)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 개막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 개막
  • 방완재
  • 승인 2023.03.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개 여대 참여, 축구로 최초 스포츠 교류 시작 -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교류전 개막식에서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교류전 개막식에서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회장 김명애 동덕여대 총장)가 주최하고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이하 FC서울)이 후원하는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이 31일(금) 오후 1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축구장(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소재)에서 개막했다.

한국 여대들은 첫 스포츠교류 종목으로 ‘축구’를 선택했다. 이번 스포츠 교류전에는 서울 소재 4년제 여자대학 중 5개 대학(가나다순_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이 참여했으며 학생(축구동아리 등 참여) 및 교직원으로 선수단을 구성해 리그전 방식과 토너먼트 방식을 병행해 경기를 진행 중이다.
 
선수단은 각 대학 축구 동아리 학생들을 주축으로 하되 총 11명의 선수 중 4명까지 교직원이 선수로 출전하고 예선부터 결승까지 모두 하루에 진행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경기는 전・후반 각 15분씩 총 30분씩 진행되며 5개 대학이 2개 조로 나눠 A조(덕성・숙명)와 B조(동덕・서울・성신)로 각각 리그전을 치루며 각 조의 1위가 결승에서 맞붙는다. 

경기에 앞서 한국 여자대학 최초 스포츠 교류전을 기념한 이색 세리머니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협의회장), 서울여대 승현우 총장,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 숙명여대 장윤금 총장, 덕성여대 민재홍 교무처장(대리 참석)이 직접 공동 시축하며 행사 개막을 알렸다. 

김명애 회장(동덕여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축구대회를 통해 참여한 모든 관계자들이 서로 다른 대학의 구성원들과 교류하며 커뮤니티를 넓히고 교내에서 머무르던 생각들을 여러 대학 구성원과 함께 공유하고 확장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오늘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님을 비롯한 각 대학 총장님, 교직원 그리고 열심히 연습에 임해해 준 학생 선수 등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선수로 참여하는 서울여대 축구동아리 SWU FC 주장 김윤진 학생(20)은 “제1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에 참여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특히 여성의 스포츠 참여가 촉진되고 있는 요즘에 여자대학 간의 교류전이 생겨서  기쁘다”고 말하고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와 활동이 지원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 여대들이 첫 스포츠 교류 종목으로 ‘축구’를 선택한 데는 각 대학별 공통으로 개설된 스포츠동아리 중 축구 동아리의 활발한 대외활동이 일조를 했다. 
* 덕성여대: FC Flora(주장: 이한나・20)   
* 동덕여대: 동덕 FC(주장: 김채은・20)
* 서울여대: SWU FC(주장: 김윤진・20)
* 성신여대: 성신 FC크리스탈즈(주장: 오민서・20)
* 숙명여대: FC숙명(주장: 강서연・20)

한국 여자 대학 스포츠교류전은 이번 축구 교류전을 필두로 테니스, 농구, 베드민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