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25 (금)
영산대, 제2기 AFP 미래융합최고위과정 입학식 개최
영산대, 제2기 AFP 미래융합최고위과정 입학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4.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사회 대비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강화 등 21주차 강의 진행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의 혁신을 선도하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이사장 노찬용, 총장 부구욱) ‘AFP(Advanced Future Convergence Program) 미래융합최고위과정’의 제2기가 지난 10일 닻을 올렸다. 영산대는 이날 오후 6시 해운대캠퍼스 C동 CCC홀에서 AFP 미래융합최고위과정 제2기 장학생 22명의 입학식을 개최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10일 오후 6시 해운대캠퍼스 CCC홀에서 AFP 미래융합과정 제2기 22명의 입학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10일 오후 6시 해운대캠퍼스 CCC홀에서 AFP 미래융합과정 제2기 22명의 입학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은 프로필 사진촬영, 격려사, 축사, 교육과정‧교수 소개, 원우 소개,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 부구욱 총장, 김수연 부총장, 이동성 교육연수원장 등 주요 보직교수와 1기 원우들이 참석해 2기의 입학을 축하했다. 

특히 이날 AFP 1기 원우였던 삼미재단 박지윤 이사장이 참석해 2기 원우 22명의 장학금으로 사용해달라며 발전기금 2000만원을 쾌척해 눈길을 끌었다. 입학식 특강에는 영산대 게임VR학부장 임상국 교수가 ‘메타버스 시대, 왜 지금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AFP는 지역 여성리더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문해력)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에 성공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올해 2기 교육과정은 크게 ▲메타버스 개념 및 적용사례 실습 ▲디지털 소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능력 강화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PPT 실습 ▲인문학 특강 등으로 21주차로 진행된다.
AFP는 앞서 지난해 1기 수료생 20명을 배출하며 리더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료생은 재계, 의료계, 언론계, 문화계, 전문지식인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로 구성됐다. 영산대는 리더들의 원활한 소통과 정보교류를 위해 기수간 네트워크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노찬용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AFP 미래융합 최고위과정 1기가 배출되고 훌륭한 교육과정이 대외적으로 알려지면서 2기 교육을 개설해달라는 요청이 많았다”며 “미래형 교육을 실현해 각 기관을 대표하는 리더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하는 제2기 교육생 명단이다.(이하 가나다순) 
▲강소영 ㈜비엔씨티 이사 ▲강혜영 갤러리아트숲 대표 ▲김경은 ㈜제이케이 청담 대표이사 ▲김민옥 TBN 한국교통방송 부산본부 차장 ▲김민지 ㈜브이드림 대표이사 ▲김소연 법무법인 예주 대표변호사 ▲김은주 BNK부산은행 W스퀘어지점장 ▲단유정 KNN 마케팅국장 ▲박경희 아틀리에 피울 대표 ▲박상희 18번완당집 대표 ▲박소윤 ㈜펠리아 대표이사 ▲박정랑 랑핏 이미지메이킹 퍼스널컬러 대표 ▲성수민 성수민법률사무소 변호사 ▲안순주 부산대학교 교수 ▲염청하 ㈜엠씨씨 대표 ▲이영숙 KB국민은행 반여동지점장 ▲임수정 ㈜강림오가닉 이사 ▲전혜정 ㈜상떼화장품 대표 ▲정희정 영산고등학교 교장 ▲최정미 최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표원장 ▲허우윤 부산흉부외과 총괄이사 ▲홍순연 ㈜로컬바이로컬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