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55 (금)
‘우주 시대, 여성의 역할과 과제’ 여성과총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 연다
‘우주 시대, 여성의 역할과 과제’ 여성과총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 연다
  • 김재호
  • 승인 2023.04.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 대전환의 시대, 지속가능한 세상을 여는 과학기술
최신 우주 기술의 동향과 정책 이슈 파악
우주 산업에서의 여성 미래 인재 양성 방안 논의하는 자리 마련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성과총, 회장 오명숙)는 오는 14일(금) 오후 3시 “우주 시대, 여성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과학커뮤니케이션포럼을 개최한다. 

 

여성과총은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여성과학기술인 주도로 국내외 과학이슈를 발굴하고 올바른 과학정보를 전달하는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우주와 지구를 이어주는 기술과 과학이 발전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우주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우주 기술의 동향과 정책 이슈에 대하여 알아보고, 우주 산업의 여성 참여 확대 방안과 중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포럼의 사회는 홍수린 차의과학대학교 교수가, 좌장은 이은정 KBS 해설위원 / 과학전문기자가 맡았으며 강연,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으로 임석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이 「뉴 스페이스 시대, 우리 모두의 우주개발」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두 번째 강연으로 안형준 STEPI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정책연구2팀장이 「우주개발에서 여성 참여와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손정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최원호 우주항공청 설립추진단장, 임윤희 한컴 인스페이스 부사장이 패널로 참여하여 우주 산업 정책과 우주 인재 양성 중심으로 정부, 학계, 산업계의 입장에서 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갖는다.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