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0 (금)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취업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취업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취업진로본부 홍보 대사로 프로그램 안내와 진로 및 취업 관련 취재 활동
-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로 생생한 체험 후기로 홍보 역할 수행 예정
서울과기대 취업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서울과기대 취업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5월 9일(화) 18시, 서울시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 3층 취업진로본부 전용 JOB 스튜디오에서 2023년 취업서포터즈 1기로 선발된 11명의 학생들과 함께 ‘2023학년도 1기 취업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취업서포터즈는 수년째 진행되고 있는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의 홍보단으로, 취업 및 진로지원 프로그램 참여와 취재를 바탕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한 홍보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3.5개월 동안 취업박람회, 각종 취업진로본부의 대표적이거나 새로운 비교과 프로그램 및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여 후 내용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직접 체험한 생생한 후기,  발로 뛴 취재활동과 JOB 스튜디오를 이용한 영상제작을 통하여 다채로운 컨텐츠 제작 능력도 키울 수 있으며 활동 후에는 장학금 수여와 활동수료증, 우수활동상 수상으로, 수료 후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 해를 거듭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공사를 마치고 운영을 시작한 온라인회의, AI면접, 영상제작 등이 가능한 취업진로본부 전용의 JOB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여 JOB 스튜디오 사용의 시작을 알리기도 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2023학년도 취업서포터즈의 활동으로 대면이 활성화된 시기에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의 참여와 주도적인 활동으로 취업진로본부의 홍보와 인지도 향상을 위해 적극성을 가지고 활약을 펼치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취업서포터즈에 선발된 한 학생은 “교내에서 운영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알리는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며 ‘취업’이란 단어와 가까이에서 서울과기대 학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에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열정적으로 참여하겠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