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55 (금)
신성대 간호학부, “제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신성대 간호학부, “제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1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간호사 숭고한 희생·헌신 다짐 “사명감 고취”
제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후 단체사진
제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후 단체사진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간호학부는 5월 18일(목) 오후 보건과학관 대강당에서 “제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하였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이 임상 실습을 앞두고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전문직 간호인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에는 신성대학교 서명범 행정부총장을 비롯하여 대학 관계자와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한선미 간호부장 등 내·외빈 관계자, 간호학부 학생 및 학부모님을 포함한 280여명이 참석하였다.

서명범 행정부총장은 “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치유를 도와주는 의료인으로서 환자 한사람, 한사람의 생명을 존중하고 일생을 의롭게 살며, 환자에게 해로운 일을 하지 않겠다는 오늘 선서식의 마음이 평생 함께 하길 바라고, 간호 인증 평가 5년 획득,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 등의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전통도 잘 이어가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나아가 ’직업적인 전문성은 물론, 인생을 즐기며 살아갈 능력도 길러 다시 오지 않을 여러분의 인생을 풍요롭게 살아가기 바란다“고 격려 하였다.

이날 신성대학교 간호학부에는 졸업생이 직접 방문하는 홈커밍데이도 함께 진행하며, 선후배간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하여 현장의 이야기를 직접 들으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성대학교 간호학부는 학생회와 봉사동아리를 주축으로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재능나눔을 통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과 협력하여 조혈모세포기증 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