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5 (목)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2023년 공정혁신시뮬레이션 센터 성과공유 및 교류회 성료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2023년 공정혁신시뮬레이션 센터 성과공유 및 교류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5.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공유 및 교류회 단체사진
성과공유 및 교류회 단체사진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지원하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관련 성과공유 및 교류회를 18일부터 2일간 제주도 에어시티호텔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기 구축된 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신규 센터의 사업 방향과 각 지역 지자체, 산단공과 참여기업들과의 발전 방안을 위한 의견 수렴 및 토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산업부, 산단공과 지자체, 창원, 구미, 여수와 신규 선정된 반월시화, 대구성서 공정혁신시뮬에이션 센터 책임자와 참여기업 등 80여명이 참여하였다.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및 운영사업은 중소중견 기업들이 제품을 만들기 전에 제품 개발/제작/성능검증 등 전체 공정에 대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으로 성능 예측 및 검증이 가능한 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2020년 창원을 시작으로 구미(’21년), 여수(’21년)에 추가로 구축되어 현재 3개 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대구성서산업단지와 함께 한국공학대학교가 소재하는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가 신규로 선정되었다.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공대는 2025년까지 3년간 총 299억원(국비 171억원, 지방비 59억원, 민간 69억원) 규모를 지원받아 참여기관들(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원, 시흥산업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산학융합원, 한국생산성본부)과 함께 경기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기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소재·부품·공정 설계, 해석 및 시제품 개발지원, 해석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기술 보급·확산으로 산업 생태계 선순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장 정두희 교수는 “이미 운영 중인 센터들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한국공대는 지자체와 사업 참여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하여 시화반월 산단 업종 특성을 반영한 융복합 시뮬레이션 인프라 조성 등 성공적인 센터가 되도록 하며, 각 지역 센터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전국 산업단지공단 입주 기업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