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05 (금)
중원대 항공운항학과,‘2023학년도 신입생 견장수여식’개최
중원대 항공운항학과,‘2023학년도 신입생 견장수여식’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5.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 항공운항학과(학과장 박상용)는 지난 23일 본교 중강당(상생홀)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견장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윤원 총장을 비롯한 박상용 항공대학장, 항공대학 소속 학과장 및 항공운항학과 교수,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해 예비 조종사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항공운항학과 신입생들은 이번 견장수여식을 통해 학생들이 비행에 임하는 자세와 마음가짐,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전문직 조종사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황윤원 총장은 격려사에서 “견장수여식을 통해 조종사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항공운항학과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항상 견장의 의미를 되새겨 스스로에게 약속한 다짐과 초심을 잊지말고 훌륭한 조종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견장을 수여 받은 심주찬(항공운항학과 1학년) 학생은 “이번 견장수여식에서 제복을 입고 견장을 다는 순간 일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자긍심을 느꼈다”며 “앞으로 무안과 DQA를 통해 열심히 배우고 익혀 모범적이고 이타적인 모습으로 하늘을 비행할 훌륭한 파일럿 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중원대 항공운항학과는 최근 무안 비행교육원에서 자체 교관양성 프로그램 개설하고, Delta Qualiflight Aviation(미국 비행교육원) 교관취업 4명,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 교관 1명, 해군 조종장학생 선발 2명, 사전 합격한 공군조종장학생 8명 중 7명이 고등수료하였으며, 수료생 중 2명이 단장상과 남부사령관상을 수상하는 등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