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5 (토)
우석대, 교육부 LINC 3.0 1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획득
우석대, 교육부 LINC 3.0 1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획득
  • 배지우
  • 승인 2023.05.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가 인정한 우석대학교…2차년도 사업비 41억4600만 원 지원받아’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LINC 3.0 사업단이 교육부의 재정지원사업인 3단계 산학연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우석대학교 산학협력 한마당_남천현 총장 인사말

수요맞춤성장형 분야를 이끌고 있는 우석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1차년도 연가평가의 성과지표를 모두 충족했으며, ‘고부가가치 창출 기업가형 대학’이라는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또한 산업체 수요맞춤형 교육과정과 신산업 기반의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 융합전공 활성화, 모듈형 다전공제 운영 등 산학연 연계 교육을 강화했다.

특히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바이오헬스·수소에너지·스마트관광’의 기업협업센터(ICC)를 설치하고, 가족회사 All-set 지원과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및 시제품 제작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도운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평가를 통해 우석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2차년도 사업비 41억4600만 원을 확보했으며, 앞으로 신산업 융복합 교육과정과 지자체 연계협력, 가족회사 수요맞춤형 지원 확대 등을 통해 학생과 기업, 지자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공유협업 체제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남천현 총장은 “LINC 3.0 사업단을 중심으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역량을 집중한 결과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의 기본역량 강화와 전략적 특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 체계 구축 및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등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종석 LINC 3.0 사업단장도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재 양성과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지역산업과 상생발전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대학의 선도모델을 그려내도록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