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55 (금)
안동대, KT&G 상상유니브와 함께 지역상생 페스티벌 성료
안동대, KT&G 상상유니브와 함께 지역상생 페스티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5.2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생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플리마켓 축제로 화합의 장 이끌어내-
문 나이트 마켓
문 나이트 마켓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총학생회와 총동아리연합회는 지난 23일 ANU Square에서 진행한 ‘문 나이트 마켓(Moon Night Market)’에 참여했다. 

  문 나이트 마켓은 KT&G 상상유니브 경북운영사무국에서 주최한 행사로 대학생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 상생 페스티벌이다. 플리마켓과 음악 공연, 다양한 체험부스가 합쳐진 복합 문화 페스티벌로 여기서 진행된 모든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프로그램 형태에 따라 다섯 구역으로 나눠 총 40개 부스가 운영됐다. 친환경 비누 등 물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존’,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존’, 흥미요소를 담은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액티비티존’,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먹거리존’, 대학생 뮤지션들의 음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존’으로 나눠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수의 프로그램에 친환경 요소를 접목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했다. 참여자들은 선착순으로 친환경 비누, 샴푸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기회를 가졌고, 플리마켓 판매자는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선 선정했다. 또한 이벤트에 필요한 물품은 재활용품을 활용해 제작하고, 최소한의 쓰레기가 배출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