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10 (토)
단국대학교 GTEP 17기 사업단(30명), 태국방콕식품전시회(THAIFEX Anuga Asia) 에 참가해 한국 기업을 널리 알리다.
단국대학교 GTEP 17기 사업단(30명), 태국방콕식품전시회(THAIFEX Anuga Asia) 에 참가해 한국 기업을 널리 알리다.
  • 방완재
  • 승인 2023.05.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국대 GTEP 사업단이 한국 업체의 수출길 개척에 공헌 -

단국대 GTEP사업단(단장 무역학과 정윤세 교수)의 17기 단원 전원이 태국 IMPACT 전시 센 터(IMPACT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태국방콕식품전시회(THAIFEX Anuga Asia)에 올해 5월 23일(화)부터 27일(토)까지 5일간 참여해 한국 제품의 홍보와 수출을 돕는다.

올해 40여 개국에서 2,700명 이상의 참가자와 6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THAIFEX Anuga Asia 2023(이하 THAIFEX)’은 세계 3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로, 동남아시아 와 아세안에서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B2B 중심 국제 식품 전시회이다. 이번 THAIFEX 전시회에서 단국대학교 GTEP 단원들은 16개 업체와 매칭되어 임무를 수행하며, 참가하는 30명의 단원 중 9명은 식음료와 관련된 9개 업체와 전시장 2홀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THAIFEX IMPACT 전시센터 2홀에서는 곽병걸 단원이 치즈볼, 요구르트 등의 수출입에 제반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치비코퍼레이션(주)’, 김수빈 단원이 정직과 바름을 이념으로 건강한 음료를 만드는 ‘(주)스위트컵’, 박지인 단원이 국내 최초 오미자두유 ‘핑크넘버 원’ 브랜드를 런칭한 경북 문경의 ‘(주)에이스팜’, 박태민 단원이 초콜릿 공정 머신 및 원재료에서부터 최종산물에 이르기까지 초콜릿 제조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초콜릿 전문 플랫폼 ‘트리투바’, 방소희 단원이 식물성 단백질 우유와 크래커 쿠키(식물성)를 주된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주)더플랜잇’, 안지은 단원이 카페용 파우더 전문브랜드 TACO와 홈카페 브랜드 HOMETACO를 주력으로 하는 종합식품기업 ‘새남에프엔비(주)’, 이동건 단원이 음주 후에도 상쾌한 아침을 선물해주는 과일 맛 숙취해소제를 판매하는 ‘(주)아이뉴’, 정나원 단원이 자체브랜드 ‘오빠’소주를 OEM 제작을 통해 세계에 제공하는 ‘루이관 코리아’, 황현정 단원이 가공식품, 음식료품, 음료 및 전자상거래를 주요 사업으로 다루는 ‘(주)에이스엠앤티’의 부스 운영을 돕고 단원 모두 사전에 각 기업체와의 미팅을 통해 전시회장 내에서 원활한 제품 소개와 시연, 바이어 상담과 잠재 바이어 발굴 등을 수행했다.

No.

Hall

단원

회사명

세부품목

1

 

 

 

2

곽병걸

HB 코퍼레이션()

치즈볼, 요구르트, 밀크잼 소프트 캔디

2

김수빈

주식회사 스위트컵

차류, 라떼 아이스티 파우더 음료베이스

당류가공품

3

박지인

에이스팜

오미자두유

4

박태민

트리투바

초콜릿 제조 판매

5

방소희

더플랜잇

식물성 단백질 우유, 크래커 쿠키(식물성)

6

안지은

새남에프앤비()

음료 파우더

7

이동건

아이뉴

숙취해소제(상쾌환 유통사)

8

정나원

루이관 코리아

주류, 액상차, 건강음료

9

황현정

에이스엠앤티

가공식품, 음식료품

 Hall 2 참가업체 및 단원 리스트

단국대학교 GTEP 사업단 본부장 박태민 단원은 "'트리투바'의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수출 확대를 위한 동남아 프리미엄 푸드 시장 조사 및 해외수출 마케팅은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며, 단원 모두가 각자만의 의미 있는 경험을 쌓아 전문 무역인으로 더욱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단국대 GTEP사업단장, 정윤세 교수는 ‘이와 같이 단국대 GTEP 단원 모두가 한국 업체의 해외 수출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무역 인재 양성과 한국 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단원들이 무역인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과 자질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했다.’라며 강한 자신 감을 보였다. 단국대학교의 GTEP 사업단은 동계방학 기간 중 6주간 외국어 능력과 무역 실무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강도 높은 사전 교육을 받으며 무역 인재로서 기반을 다졌다.

GTEP(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 지역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하에 국고를 지원하여 참여대학이 매치펀드를 부담하는 협력사업이다. GTEP 을 통해 전국 20개 대학에서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지원하고자 무역실무, 산학협력 현장실습, 전자상거래, 해외마케팅 실습 등 15개월 동안 42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인재를 양성한다. 어학 능력, 무역관련 자격증,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등의 일정 수준의 자격을 갖추면 GTEP 수료 시 산업부통상자원부장관의 ‘청년무역전문가 인증서’를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