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0 (목)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 ‘로컬 창업교육 프로그램-LOCAL STARs’ 진행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 ‘로컬 창업교육 프로그램-LOCAL STARs’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5.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대학일자리개발원 창업지원교육센터는 충주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에서 ‘로컬 창업교육 프로그램-LOCAL STARs’를 5월 25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정주형 창업가 육성을 통한 기본 소양 교육을 통해 아이디어/아이템의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의 문제를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시도를 통해 지역 창업가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5월 25일, 6월 1일, 6월 8일 총 3회로 운영된다.

이 교육에는 창업동아리 및 창업에 관심 있는 교내 재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창업교육 기획법, 아이디어 사업계획서 작성법, 멘토링 방법, 멘토링 교수법 실습 등의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툰즈 심규민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창업 사업화를 위한 아이디어 검증 방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서 경험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교육은 실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교육 위주로 진행되며,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대학 창업 멘토가 되어 지역 청소년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향후 지역의 청년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질 높은 청소년 창업 문화 확산이 기대된다.

한편, 대학일자리개발원 창업지원교육센터에서는 IDEA+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창업지원·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창업 성공을 위해 창업동아리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특허 출원 지원 등 LINC 3.0사업비를 비롯한 각종 재원으로 학생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