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청년무역전문가들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청년무역전문가들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태...
  • 방완재
  • 승인 2023.05.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한국공대 재학생들이 국내외 유명 박람회에 참여하여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을 벌였다고 전했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23일부터 2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암스테르담 PLMA 프라이빗 라벨 월드 트레이드 쇼 (PLMA’s World of Private Label International Trade Show)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공대 구준(경영학부)과 조원우(경영학부) 학생이 한국공대 가족회사인 (주)DS Tech의 앰플, 아이패치, 마이크로칩 롤러 제품 등에 대한 홍보 마케팅과 해외 바이어 상담 등을 지원하였다.

 또한, 한국공대 장성환, 박민재(경영학부), 이다빈(컴퓨터공학부) 학생팀은 25일~27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국내 최고의 B2B 전문 뷰티 박람회인 2023  코스모뷰티 서울에 ㈜베키스타와 함께 참여하여 홍보활동, 해외 바이어 상담 등 전시회 전반 업무를 수행했다. 이들 학생들은 ㈜베키스타로 부터 사전에 제품 특징과 홍보 마케팅 등 전문가 교육을 받았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장 안동희 교수는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재학생들의 무역관련 실무 역량을 쌓기 위해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며, “한국공대는 산학협력의 대표 대학으로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공대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 운영해 전국 20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글로벌비즈니스역량 향상과 각 지역의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2015년 이후 9년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역이론 및 실무 교육과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청년 무역 국가대표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