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5 (금)
“방탈출 아니고! 책맹탈출! 재밌어요!”
“방탈출 아니고! 책맹탈출! 재밌어요!”
  • 방완재
  • 승인 2023.06.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 도서관 온ㆍ오프라인 책맹탈출에 학생들 호응
영진전문대 도서관 개최한 책맹탈출클럽에 재학생들이 방탈출에 나선 모습
영진전문대 도서관 개최한 책맹탈출클럽에 재학생들이 방탈출에 나선 모습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도서관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책맹탈출클럽’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책맹탈출클럽’행사는 학생 2~3명이 팀을 구성, 도서관에서 제시한 3권의 책을 읽고, 책과 관련된 독서퀴즈를 온ㆍ오프라인에서 푸는 새로운 형태의 독서문화 이벤트다.

이 대학교 도서관이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 ‘책맹탈출클럽’에는 20개 팀 총 51명이 참가했다. 

현실세계 도서관 스터디룸과 가상세계의 메타버스 도서관(네이버 제페토)에서 동시 진행되면서 참가자가 지난해 10개 팀에서 올해는 배로 늘어났다.

오프라인 방탈출은 도서관 스터디룸 3개방에 총 6개의 미션이 제시됐고, 각 방에는 독서퀴즈, 인형뽑기, 메타버스캠퍼스 퀴즈, 틀린 그림 찾기, 도서관 퀴즈 등으로 흥미를 더했다.

‘책맹탈출클럽’에 가장 빠른 시간으로 탈출한 1등 팀은 상금 45만원, 2등 팀은 상금 30만원, 3등팀은 상금 15만원, 남은 17개의 참가팀에게는 영화상품권이 주어줬다.

행사에 참가해 영화상품권을 받은 이다은(국제관광학과, 3년)·김규리(만화애니메이션과, 2년) 학생은“실제 도서관과 가상 도서관에서 동시에 방탈출이 진행돼 흥미진진했다. 기대감에 책도 빨리 읽을 수 있었다. 책맹은 우리 대학만의 시그니처라 자랑스럽다”고 했다.

이 대학교 도서관은 재학생들이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2017년부터 오프라인으로 ‘책맹탈출클럽’을 시작했다. 코로나19 때는 온라인으로 전환했고,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며 독창적인 대학 도서관 문화로 자리 잡았다.

‘책맹탈출클럽’은  2022년 국립중앙도서관 주최 ‘제16회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및 우수 현장사례 공모전’서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을 받기도 한 정진한 도서관 팀장은 “책맹탈출클럽이 해를 거듭될수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구성으로 재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도서관이 학생들의 지식 갈증을 해소하는 샘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책맹탈출클럽을 비롯해 서평공모전. 베스트리포트(Best Report)공모전, 테마도서전시회, 가로세로도서관퀴즈 등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