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05 (토)
[건강 365] 한약 다이어트 어떤 효과 있나
[건강 365] 한약 다이어트 어떤 효과 있나
  • 하영 기자
  • 승인 2023.06.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며 여름이 다가옴을 느낄 수 있다. 여름철에는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더욱 많다. 평소에 입는 옷이 짧고 얇아지며 바다나 수영장 등 물놀이를 가게 되면 비키니나 수영복을 입게 되기 때문에 몸매 관리가 더욱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다.

다이어트를 할 때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식단을 챙겨야 한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게 된다. 식단을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고 혼자서 관리가 어려운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욱 수월해진다.

한약과 함께 식욕을 줄이고 건강을 유지하는 한약 다이어트가 최근 많이 진행되고 있다.

비만인 사람들의 경우 평소 장상태가 안 좋기 때문에 디톡스를 통해서 장을 한번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의원에서는 맥진을 비롯한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유전적 요인, 평소 생활습관, 체질 등을 고려하여 각자에 맞는 처방이 진행된다. 

식욕이 줄어 식사량이 줄어들게 되면 기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다이어트 한약은 기력을 보충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이어트 도중에는 먹는 양이 줄게 되어 변비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쉽상인데 이러한 부분은 한의원의 변비약으로 관리를 하며 진행한다.

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술도 병행되어야 한다. 약침 시술은 한약성분을 이용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전침은 전기자극을 이용한 시술이다. 고주파나 여러가지로 체지방을 줄여주어 평소 고민이 되었던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다. 

운동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므로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유산소/근력 운동이 동반되어서 근육량도 늘리고 체지방도 같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체중 증가된 사람들은 붓기, 무력감, 피로감도 같이 호소하는데 건강을 살피는 다이어트가 시급하다. 

다각도로 1:1 맞춤 다이어트 치료가 가능하다. 임신하면서 늘어난 체중은 출산 후 기혈이 부족해지고 어혈이 남아 있으므로 그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 고혈압 등 성인병으로 인한 사람들도 다이어트 후에 정상혈압을 찾아가곤 한다. 

그 뒤 요요가 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다이어트 이후에 추나 등 다양한 요법으로 체형교정을 통해 기혈순환을 촉진해주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청담 미미미한의원 홍성신원장은 “다이어트는 미용 뿐만 아니라 불임, 건강, 성인병 등과 많은 연관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경각심을 가지고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 체질과 평소 증상에 맞게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건강해지는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고 말했다.

지방이라 거리가 멀어 진료가 어려운 경우, 비대면 진료 서비스도 제공 가능하다.

미미미한의원

하영 기자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