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40 (금)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청년 일자리지원 네트워크 마케팅 개최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청년 일자리지원 네트워크 마케팅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6.0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5월 26일(금) 경기 북부 정부기관, 지자체, 취업 유관기관, 경기 북부소재 대학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크 협의체‘경기 북부 대학청년 일자리지원 네트워크’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대학 내에서 청년 특화 원스톱 취업지원, 전문상담, 일자리매칭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대학 밖에서는 고용센터, 청년센터, 지자체 등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국고용정보원 주요 관계자를 통해 정부 청년정책 방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열띤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청년취업 지원방안에 대해 확실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의정부고용센터를 비롯해 포천시 일자리경제과, 경기도 일자리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경기북부 소재 대학 등 총 19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이민수 본부장은“2023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5년 사업선정으로 일경험 및 취업매칭까지 취업지원의 범위가 확대된 만큼 지역거점형 대학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 청년들이 최대한 많은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