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05 (목)
신한대, ESG경영과 에너지복지 교육과정 운영
신한대, ESG경영과 에너지복지 교육과정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6.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 맞춤형 ESG 교육과정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오는 23일 서울 공덕동 소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강의실에서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ESG경영과 에너지복지」교육과정 1차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에너지 요금 상승으로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ESG경영과 에너지복지 정책에 대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대 ESG혁신단, 대한전기협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기획하였다.
 교육과정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4차수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사회복지 기관 종사를 우선 선발하되, ESG 경영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과정은 ▲1차=6월23일 14:00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차=7월24일 14:00 대한전기협회 ▲3차= 8월 9일 14:00 신한대학교 ▲4차=9월 8일 온라인 실시간 줌으로 진행된다. 
 실무경험 및 이론을 겸비한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신한대 ESG혁신단장인 이현 교수가 ‘ESG경영의 개념과 본질’을, 위드밸류 이기환 대표가 ‘에너지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으며, 대한전기협회가 발급하는 과정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한대 홈페이지(www.shinhan.ac.kr) 혹은 안내 포스터를 참조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1차수 모집 기간은 6월 14일까지다.
 이번 아카데미를 공동주최하는 강성종 신한대 총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에너지복지를 바라보는 기업과 시민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대는 기업과 사회의 ESG 생태계 구축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