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0 (금)
한국항공대, 에어버스와 함께 ‘2023 AIRBUS 101’ 행사 실시
한국항공대, 에어버스와 함께 ‘2023 AIRBUS 101’ 행사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6.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항공기 제작사 에어버스 임직원과 함께 하는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2017년부터 매년 실시
- 항공사․항공기 제작사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주제로 발표…수상팀에 해외탐방 기회 제공

항공우주 종합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와 글로벌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가 함께 하는‘2023 AIRBUS 101’ 행사가 2일 오후 두 시 한국항공대 교내에서 실시됐다. AIRBUS 101은 한국항공대가 주최하고 에어버스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17년 처음 만들어져 올해로 7년째를 맞았다. 

2일 한국항공대 교내에서 열린 ‘2023 AIRBUS 101’ 행사에 참여한 한국항공대 교직원 및 학생들이 에어버스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1부 에어버스 임직원들의 토크 콘서트와 2부 지속가능한 항공산업을 위한 실행 아이디어 공모전 순으로 진행됐다. 1부인 토크 콘서트는 한국항공대 교내에 설치된 에어버스 항공기(A300-600) 기내에서 실시됐다. 에어버스 임직원과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글로벌 항공산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자유롭게 주고받는 시간이었다. 비전홀에서 열린 2부는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항공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면, 에어버스 임직원들이 아이디어의 우수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해 수상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위 AA팀의 나예영, 이수연, 이하은, 엘런 학생, 2위 Air-door팀의 김건호, 김종군, 김준호, 박재호 학생, 3위 RAM104G팀의 권두영, 여현우, 조자운, 한태환 학생에게는 글로벌 항공우주 기업의 해외본사 및 공장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올해는 총 80개 팀이 참여했고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단 6개 팀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오른 모든 팀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됐다. 그러나 수상 여부를 떠나 참가한 모든 학생이 자신이 배운 항공분야의 전문지식을 항공기 제조사, 항공사, 공항 등 글로벌 항공산업 현장의 이슈를 해결하는 데 적용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은 “세계 민간항공을 대표하는 에어버스와 함께 미래 항공산업의 진화를 모색하는 AIRBUS 101은 우리 대학만이 갖는 특별한 기회”라며 “오늘 이 행사가 우리 학생들이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모티브(motive)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항공대는 세계 3대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 보잉, 록히드 마틴과 함께 하는 글로벌 항공우주 비교과 프로그램(GAEP)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각 회사의 이름을 따서 AIRBUS 101, BOEING DAY, Lockheed Martin Falcon Challenger로 부르는 이들 프로그램은 기획․홍보․참여까지 모두 한국항공대 학생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