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25 (금)
극동대 항공대학, ‘항공체험교실’ 성황리 종료
극동대 항공대학, ‘항공체험교실’ 성황리 종료
  • 배지우
  • 승인 2023.06.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고등학생 대상 다양한 항공체험 교실 가져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스마트-K 테크센터 항공대학 실습실에서 2일간 항공체험교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최 신청 하루 만에 마감할 정도의 깊은 관심과 함께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이 극동대를 방문해 항공체험교실을 통해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하는 항공체험교실은 회를 거듭할수록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에게 관심과 찬사를 받는 극동대 항공대학의 대표적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도에서 직접 참관한 학생을 위시 서울 수도권 및 지방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석 했다.

항공체험교실을 통해 극동대 항공대학의 주요시설인 Basic-ATD, C172 FTD, B737 FTD를 직접 조종하는 체험학습을 가졌다. 또 이동과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B747 Mockup 장비에서 객실승무원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 및 다양한 항공기 전시 실습장에서 항공기 정비 현장을 설명 듣는 기회도 가졌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는 글라이더 동력기, 국민 성금으로 구입한 대한민국 최초의 항공기인 ‘건국기 T-6 3D Puzzle’,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 3D Puzzle’등을 학교 기념품과 함께 제공하기도 했다. 대부분의 참가 학생들이 다음 행사에도 참가를 희망할 정도로 유익하고 흥미 있는 체험교실이 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항공대학 안영태 교수는 “이 행사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은 본인의 진로선택과 학업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특히 이번 행사에 함께 참가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항공산업의 미래와 전망 그리고 진로 설명회’ 시간을 가져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