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0 (금)
경북대 박물관, 문체부‘문화품앗이 대표 프로그램’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경북대 박물관, 문체부‘문화품앗이 대표 프로그램’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6.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 전경
박물관 전경

경북대 박물관(관장 박천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문화품앗이 대표 프로그램’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품앗이 대표 프로그램’은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문화자원봉사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경북대 박물관은 ‘캠퍼스 문화나눔 반경 800m-지키기 We 해’를 기획해 우리의 무관심으로 그 가치가 훼손 되어가는 지역과 대학의 문화유산, 자연환경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KNU 헤리티지 문화봉사단 2기’ 활동을 통해 우리의 자연·문화유산을 지킬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박천수 박물관장은 “박물관의 활동이 문화재에 대한 단편적인 이해나 보호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화재를 매개체로 환경위기 등 범지구적 문제도 함께 인식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대 박물관 홈페이지를(http://museum.knu.ac.kr)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