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0 (금)
호원대 – 주한 베트남 대사관 베트남 학생 안정적인 사회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호원대 – 주한 베트남 대사관 베트남 학생 안정적인 사회정착 위한 간담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6.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입학홍보처 다문화종합지원센터는 7일 15시 주한 베트남 대사관(대사 Nguyen Vu Tung)과 재한 베트남 주민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학력 지원사업 청취와 다문화 대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을 격려하기 위하여 호원대학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내용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호원대 강희성 총장, 정의붕 부총장, 신상열 입학홍보처장, 이정현 국제교류센터장, 김지연 다문화종합지원센터장과 웬비엣아잉 주한 베트남 부대사, 레반홍 1등 서기관, 따티탄튀 1등 서기관, 마이지에우튀 2등 서기관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호원대학교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학력 지원, 생활, 취업 등의 다양한 지원현황을 설명하였으며, 학생들의 생활, 학업, 취업 등에 관한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웬비엣아잉 주한 베트남 부대사는 “호원대학교 강희성 총장님을 비롯한 전 구성원들이 베트남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 미래의 취·창업을 위하여 노력해주신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호원대 외국인 학생 지원사업은 다문화 대학생 지원사업과 유학생 지원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지원 대상자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 대학생 지원사업으로는 사회복지경영학과, 뷰티산업학과, 외식창업경영학과를 중심으로 주말 반 집중 수업 외에도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과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비 부담 없이 학위 취득할 수 있도록 국가장학금 및 교내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민간자격증 취득하도록 지원하여 현재 많은 다문화 대학생들이 이중언어강사, 다문화이해 강사, 통・번역사로 취직했다.

또한, 유학생 지원사업도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특성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현재 호원대학교에는 약 900여명의 유학생들이 학업에 정진중인 가운데 베트남 유학생이 631명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그에 따라 학생들의 한국어교육, 건강관리, 범죄예방 교육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는 생활 안전에 맞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호원대학교는 유학생의 건강관리를 위한 “천원의 아침밥”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내 및 외부단체와 협력하여 외국인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유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