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35 (목)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제26회 ICROS 학술대회 연다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제26회 ICROS 학술대회 연다
  • 교수신문
  • 승인 2011.05.2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어로봇시스템학회(회장 원상철 포스텍)가 매년 5월 개최하는 국내 학술대회인 제26회 ICROS 학술대회(조직위원장 최한수 조선대)가 5월 27일부터 이틀간 조선대 전자정보공과대학에서 열린다.

학술대회 개막식에서는 정명진 카이스트 교수(전기및전자공학과) 특강이 열린다. 정 교수는 ‘로봇시스템을 위한 능동시각과 이미지 안정화’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로봇의 지능화를 위해 필요한 능동적인 시각시스템을 위해 사람의 시각시스템을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제안된 여러 능동시스템의 구조와 알고리즘을 소개한다. 또한 능동시각시스템이 휴머노이드와 같은 움직이는 시스템에 장착되었을 경우 얻어지는 영상의 흔들림을 최소로 하여 원격 사용은 물론 자율적인 탐지와 추적에 용이한 이미지안정화 기술을 소개한다. 

  오후 4시 전자정보공과대학 1층 103호 강의실에서 열리는 튜토리얼에서는 ‘Tutorial on Model Predictive Control’를 주제로 △예측 제어: 기본 개념(김정수 서울과학기술대) △MPC의 안정도 해석(한수희 건국대 ) △물리적 제한 하에서의 모델예측제어 기법 소개(이영일 서울과학기술대)가 발표된다.

이번 학회에는 구두 발표 130편, 포스터 발표 67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둘째날에는 학부생 논문 경진대회가 열린다. 

1994년 출범한 제어로봇시스템학회는 제어 로봇 시스템분야의 학제적 상호 연계와 협력을 바탕으로 새 이론 연구와 산업응용을 목적으로 하는 기반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시스템 기술발전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