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35 (수)
원광디지털대, 시안해당직업학원과 MOU 체결
원광디지털대, 시안해당직업학원과 MOU 체결
  • 교수신문
  • 승인 2012.04.1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디지털대(총장 성시종)가 시안해당직업학원(총장 풍거진)과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한 교육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교수ㆍ학생 인적 교류 △학술정보 공유 △공동연구 협력 △어학연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효철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학과장(왼쪽), 풍거진 시안해당직업학원 총장(오른쪽)

이번 협약은 김효철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학과장이 국제학술대회 ‘중의미용 포럼’ 참석차 시안해당직업학원을 방문함으로써 이뤄졌다.

김 교수는 “양 대학 모두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각 대학의 우수한 콘텐츠를 교류할 것”이라며 “웰빙ㆍ건강ㆍ미용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 교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안해당직업학원은 중국 산시성 시안에 위치한 3년제 사립단과대학으로, 1996년 중의미용학계 창시자인 왕해당 교수에 의해 설립됐다. 중의미용학원, 의학원, 예술학원, 관리학원의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학생은 1만2천여명, 전임교원은 1천1백60여명이다. 이중 중의미용학원은 중국 최초로 설립된 산시성 중점 학과로 4천여명이 재학 중이다.

2002년 문을 연 원광디지털대는 웰빙ㆍ문화ㆍ실용ㆍ복지에 특성화된 사이버대학이다. 자체 제작한 교육 콘텐츠를 인정받아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원격대학 종합평가 우수 사이버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