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30 (화)
허민 전남대 부총장, 영국지질학회 명예회원 선정
허민 전남대 부총장, 영국지질학회 명예회원 선정
  • 교수신문
  • 승인 2017.12.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민 전남대 부총장
허민 전남대 부총장

'공룡박사'로 알려진 허민 전남대 부총장(지구환경과학부 교수)이 영국지질학회 명예회원(Honorary Fellow of the Society)으로 선정됐다.

영국지질학회는 최근 허민 교수에게 명예회원 선정 사실과 함께 향후 학회에서 발행하는 각종 학술자료와 정보를 전자 사본으로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통보했다. 영국지질학회는 1807년 창립해 210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지질학 분야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학회이다.

학회는 허민 교수가 지난 30여 년 동안 고생물학자로 활동하면서 대한민국의 지구과학을 세계에 널리 알림과 동시에 우수한 논문을 꾸준히 발표해왔다고 소개했다. 또한, 대한지질학회장이자 공룡연구센터장으로서 남해안 공룡서식지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하는 계획을 주도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제37회 세계지질과학총회(2024년) 한국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허민 교수는 전남대에서 지질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지질과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고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뒤 영국 웨일스대에서 박사 후 연구원 및 객원교수를 지냈다. 이어 일본 시즈오카대학교와 후쿠이 공룡박물관, 중국 척추고동물고인류 연구소, 캐나다 티렐 고생물 박물관에서 연구교수를 지냈으며 현재는 중국 심양대학 객원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대한지질학회 회장, 한국공룡연구센터(구 공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광주광역시의 무등산권지질관광사업단을 유치해 무등산권 지질관광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외 60여 편의 논문을 『잃어버린 30억 년을 찾아서』, 『공룡 대탐험』등의 저서와 역서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