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0 (목)
폐암 투병 중인 충남대 현재혁 교수의 감동 기부
폐암 투병 중인 충남대 현재혁 교수의 감동 기부
  • 조재근
  • 승인 2020.06.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TC 동기인 故 권영주 중위 40주기 맞아 발전기금 기부

올해로 순국 40주기를 맞은 故 권영주 중위의 ROTC동기인 충남대 현재혁 교수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암 투병 중에도 발전기금을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현재혁 교수
현재혁 교수

 

충남대 환경공학과 현재혁 교수는 故 권영주 중위의 순국 40주기 추모식을 앞둔 5월 말, 학군사관 후보생(ROTC)들을 위해 써 달라며 6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권영주 중위는 충남대 정밀기계공학과 졸업 후 학군 17기로 임관했으며 1980년 2월 9일, 육군 3군단 전차대대 소대장 임무 수행 중 전차 추락사고가 발행하자 부대원 4명을 구하고 산화했다.

성균관대 출신의 현재혁 교수와 충남대 출신의 권영주 중위는 ROTC 17기 동기로, 현재혁 교수는 93년부터 충남대 환경공학과 교수로 재직해 왔다.

권영주 중위는 79년 대학 졸업 후 곧바로 임관하고, 이듬해인 80년 불의의 사고로 순직했기 때문에 ROTC 동기라는 인연 외에 두 사람이 직접 만난 적은 없지만, 현재혁 교수는 故 권영주 중위의 추모 행사에 참여하는 등 인연을 이어왔다.

현재혁 교수는 故 권영주 중위 순국 40주기를 맞아 권영주 중위의 살신성인을 되살리는 한편, 충남대 ROTC가 자긍심을 갖고 호국간성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발전기금 기부를 결심했다.

특히, 지난 2018년 환경공학과의 30주년을 맞아 2,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는 등 3,000여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해 왔으며, 현재 폐암과 싸우며 명예퇴직을 준비하는 중에도 발전기금을 기부해 감동을 더하고 있다.

현재혁 교수는 “ROTC 동기인 故 권영주 중위를 만나거나 직접적인 인연을 맺지는 않았지만 권 중위의 모교인 충남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에 항상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다”며 “충남대 ROTC 후배들이 권영주 중위 정신을 계승하고 당당한 호국간성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매년 故 권영주 중위의 추모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6월 5일 학군단 연병장에서 40주기 추념행사를 거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